해외여행 출발 전, 꼭 알아두고 갈 7가지

on 2016/06/02 |

해외여행 출발 전, 꼭 알아두고 갈 7가지

 

성큼 다가온 여름! 여름 휴가를 계획하는 분들께 도움이 될 팁 7가지를 준비했습니다.

해외여행 출발 전 알아두면 유용한 몇 가지 정보들, 함께 보시죠!

 

 

① 캐리어에 캐리어 네임택을 달아주세요.

IMG_4937비행 시간동안 떨어져 있던 캐리어를 다시 만날 때, 비슷 비슷한 가방들 속에서 내 소중한 짐을 찾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가까운 거리를 여행할 때는 조금 불편하더라도 캐리어를 기내에 들고 타는 것이

출입국 시간을 줄이는 데에 효과적입니다. 짐이 많거나, 무거워서 짐칸에 싣게 된다면, 꼭 네임택을 달아주세요.

분실 시 찾기도 용이하고, 컨베이어 벨트를 따라 나오는 내 캐리어를 알아보기에도 유용하답니다.

 

 

② 기내 숙면을 위한 4총사를 챙겨주세요.

6

 

개운한 여행 시작을 위해 기내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하는 것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목 베개를 어깨와 목 사이에 두고 안대를 하고 얄포롬한 비치 타올이나, 담요를 덮어주세요.

도착 30분 전 활기차게 비행기를 떠날 수 있도록 칫솔 치약 세트도 챙겨주는 센스, 잊지 마세요.

 

 

③ 당연한 이야기지만, 멀티플러그 챙기셨죠?

4

 

여행을 기억하기 위한 카메라, 검색과 길찾기, 연락하기에 꼭 필요한 핸드폰도

‘충전’이 되지 않으면 무용지물. 충전기만 덜렁 챙기면 큰일 나는 것 아시죠?

국가마다 콘센트의 전압과 모양이 다르기 때문에 우리나라 제품과 호환시켜줄 수 있는

멀티 플러그 챙기는 것은 필수랍니다, 잊지 마세요!

 

 

④ 잠깐, 비상금은 어디에?

5

큰 돈을 관리하는 것은 모든 여행자의 평생고민. 깔끔한 비상금 보관 법 한 가지를 소개합니다.

다 쓴 입술 케어 제품 속에 현금을 돌돌 말아 넣어주세요. 그대로 파우치나, 주머니에 넣어두면

아무도 모르게 비상금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⑤ 인터넷이 끊겨도 ok maps 만 알면 걱정 끝.

2

해외에서 인터넷이 끊길 경우 가장 어려움을 겪는 것은 ‘길 찾기’.

인터넷을 할 수 없는 상황에서도 화면을 확대하고 축소하며 길을 찾으려면?

구글 맵스에서 원하는 지역을 저장해두면 됩니다.

원하는 지역의 핀이 뜬 상태에서, 검색창에 ok maps를 입력하고 찾기를 누르면, 다운로드하시겠습니까? 라는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장소를 저장해두면 인터넷 연결 상태와 상관없이 지도를 볼 수 있답니다.

 

 

⑥ 여권 사진을 찍어 두세요.1

해외여행에서 여권은 나를 증명하는 가장 확실한 수단입니다.

그래서 여권 분실은 큰 문제가 되곤 하지요. 해외에서도 여권 재발급은 가능하지만,

그 경우 사본 지참은 필수입니다. 만일을 대비해 여권 사진은 꼭 찍어두세요!

 

 

⑦ 영사콜센터가 많은 비상 상황을 해결해 준답니다.

3

외교부의 영사콜센터는 해외 사건, 사고 등 진짜 비상 시에 든든한 보호막입니다.

긴급 재난, 재해에 대한 알림 문자는 물론, 도난 및 분실의 사고로 인해 급히 현금이 필요할 때 송금 서비스라거나,

현지에서 부상 및 사고를 당했을 때 통역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대표 번호 하나 저장해두면 큰 힘이 되겠죠?

(http://www.0404.go.kr (해외통화 시 무료연결 번호 : +800-2100-0404)

 

 

다가오는 여름, 신나고 즐거운 여행 계획을 세우고 계실텐데요!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이겠죠,

일곱 가지 팁들을 활용해 안전하고 즐거운 해외여행 하시길 바랍니다.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