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리테일 장애인 직원 가족 초청 행사 개최

on 2017/10/24 |


이랜드리테일 장애인 직원 가족 초청 행사 개최
“장애인 직원 정직원 전환 완료

 

이랜드리테일 장애인직원 초청 행사2

이랜드리테일 장애인 직원 및 가족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랜드리테일이 장애인 직원들을 정규직으로 전환하고 지난 20일 가족들을 초청하여 만찬을 즐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랜드리테일은 지난해 9월부터 올해 2월까지 입사한 장애인 직원을 1년 이내에 정규직으로 전환하고 직원 및 가족들 100여명을 한강 유람선으로 초청해 기념 행사를 열었습니다.

이랜드리테일에서 근무하고 있는 장애인 직원은 지난 9월 누적 기준으로 중증 43명, 경증 28명, 총 71명으로, 이랜드리테일은 정부에서 지정한 장애인 의무고용률을 충족시키고 있습니다. 

이랜드리테일은 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다하고 계약직으로 입사한 장애인 직원들이 현장에서 장기간 근무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이랜드리테일은 장애인 고용공단으로부터 장애인 직원들을 추천 받아 채용하고 있으며, 정식 채용된 장애인 직원들은 수도권 16개 지점에서 고객 응대 및 상품 진열, 매장 관리, 고객 상담실, 문화센터 등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이랜드리테일은 기존 현장 인사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던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오는 12월부터 현장 전직원을 대상으로 시행할 계획입니다.

 

이랜드리테일-장애인직원-초청-행사1

이랜드리테일이 지난 20일 장애인 직원 및 가족들을 초청하여 한강 유람선에서 만찬을 즐겼다.
사진은 행사에서 퀴즈를 맞춘 직원에게 상품권을 전달하는 모습.

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유통업계 최초로 시행하는 장애인 직원 가족 초청 행사”라며 “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다하기 위해 국가에서 정한 장애인 의무고용률을 충족시키고 있으며, 다음달 추가 채용을 시행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