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팁] 청바지 세탁법 / 청바지 관리법 (생지데님, 청바지)

on 2015/03/12 |

 

[패션 팁] 데님 세탁법 / 데님 관리법 (생지데님,청바지)

 

IMG_9638

봄이 성큼 다가왔어요. 
계절에 맞춰 새로운 데님 소재의 신제품들이 하나 둘 출시되고 있는데요. 여러분은 데님 소재의 제품들을 어떻게 세탁하고 관리하고 있나요? 쉬운듯 어려운. 올바른 데님 관리법과 세탁법에 대해서 STSAFF과 함께 알아보세요.

 

IMG_9662 IMG_9661

 

청바지 어떻게 세탁해야 될까?

 

드라이클리닝
가장 대표적이고 기본적인 청바지 세탁법은 드라이 클리닝입니다.
청바지의 물빠짐 현상이나 탈색을 최대한 줄일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매번 드라이크리닝을 하기에는 비용적인 부담이 상당히 크죠. 그래서 청바지 구입 후 첫 세탁시 만이라도 드라이클리닝을 하시길 추천할게요.

물 세탁 or 최대한 적은 세탁
염료를 이용한 진 의 경우 물세탁을 하게 되면 물빠짐 , 탈색 , 이염 현상이 생기게 되요. 이를 예방하기 위해 가급적 세탁 횟수를 줄이고 청바지는 단독으로 세탁하는게 좋아요. 세탁시 표백제 사용은 절대 금하구요! 단추와 지퍼를 모두 채운 후 세탁을 합니다. 그 이유는 세탁시 바지에 상처가 생기지 않게 하기 위함이에요. 하지만 아무리 세탁을 신경써서 한다고 해도 물빠짐 등으로 인한 변색을 완전히 막을 순 없답니다. 깨끗하게 입고, 최대한 세탁횟수를 줄이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지요.

IMG_9660 IMG_9659

 

청바지, 이렇게 관리하세요.

거꾸로 매달아 건조시키기
건조는 그늘에서! 그리고 거꾸로 매달아 말려보세요. 청바지가 줄어드는 걸 막아준답니다.

청바지에 맥주 먹이기
빨거나 입다보면 색이 빠지는 청바지. 이럴땐 청바지를 맥주에 넣고 좌우 한번씩 행궈주면 본래의 색이 나옵니다.

소금물에 담그기
​처음 구입한 청바지 색깔을 오랫동안 유지하고 싶다면, 구매하자마자 소금물에 하루 정도 담궈두는 것이 효과적이에요!

​뻣뻣한 데님소재가 싫을땐?
​청바지의 뻣뻣함이 싫다면, 샤워할때 한 곳에 걸어두세요. 수증기에 의해 청바지가 한층 부드러워 집니다.

STAFF에서 알려드린 청바지 세탁법, 관리법을 익혀 데님 소재의 제품을 오래오래 예쁘게 입으세요!


기사 · 사진 : STAFF


 

Tags: